클래스 이름 : Triangle
- 밑변과 높이를 저장할 수 있어야 함 : 멤버변수 선언
- 인스턴스 생성과 동시에 밑변과 높이를 초기화할 수 있어야 함 : 생성자에서 초기화
- 밑변과 높이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메소드 정의 : setter 메소드 정의
-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여 리턴하는 메소드 정의 : 넓이 연산 후 리턴
- 모든 정보는 double형으로 작업
.
.
예제
class Triangle
{
double triHeight; // 삼각형의 높이
double triBottom; // 삼각형의 밑변
double triArea; // 삼각형의 넓이
public Triangle(double height, double bottom){
triHeight = height;
triBottom = bottom;
}
public void setTriBottom(double bottom){ triBottom = bottom; }
public void setTriHeight(double height){ triHeight = height; }
public double getArea(){
return triHeight * triBottom / 2;
}
}
class TriangleMain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Triangle triangle1 = new Triangle(4.3, 7.5);
System.out.println("첫 번째 삼각형");
System.out.println("삼각형의 넓이 : " + triangle1.getArea());
triangle1.setTriBottom(3.3);
triangle1.setTriHeight(3.3);
System.out.println("삼각형의 넓이 : " + triangle1.getArea());
}
}
728x90
반응형
'Java > 본격 Java 클래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클래스 변수 (0) | 2020.06.25 |
---|---|
[Java] 정보 은닉(private) (0) | 2020.06.25 |
[Java] 실습 - 사과판매3(생성자 이용) (0) | 2020.06.25 |
[Java] 생성자(Constructor) (0) | 2020.06.25 |
[Java] 실습 - 사과판매2 (0) | 2020.06.25 |